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개봉기,샤오미 미에어와 먼지수치 비교

by 리리안 2020. 5. 26.
반응형

AS190DWFR

모델명 : AS190DWFR

워시타워를 구매하고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AS190DWFA와 같은 모델인데 끝에 R이 붙는건 렌탈모델인 것 같더라고요. 왜 이 제품으로 주는진 모르겠지만 다른점은 없어보입니다.

집에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있어서 워시타워를 구매할 때부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팔아야겠다 생각하고 워시타워를 구매했었죠.(사실 쓰고 싶은 마음도 쪼끔 있었어요>.<)

그래서 LG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까지 해 주시려는 걸 거절하고 박스 그대로 일주일동안 한쪽 벽에 방치되어 있었어요.

팔려고 했는데 사람 마음이란게 견물생심이라고.. 눈 앞에 저렇게 있으니 탐이 나더라구요.

남편이랑 둘이 고민하다가 결국엔 남편이 개봉!!

기사님이 오셨을 때 요 상태까진 봤었어요 박스는 다시 씌우면 되는 거더라고요. 그때 너무 이뻐서 흔들렸죠 ㅎㅎ

표시등은 먼지와 냄새 중에 더 강한 색상으로 표시된다고 하고 먼지센서 청소는 2개월에 한 번씩 해야 한데요.

에너지 소비효율은 2등급이네요. 커버를 앞으로 당겨서 뺀 후 필터의 비닐을 벗겨내고 써야 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열어보니 이렇게 씌워져 있더라고요. 종이를 빼고 필터의 비늘을 벗기고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필터는 1년마다 교체해야 하고 LG 소모품샵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을 개봉하는데 결심이 서게 된 건 필터 때문이었어요. 샤오미는 교체주기가 6개월, 퓨리케어는 1년인걸 생각하면 유지비용은 비슷해서요)

필터가 여러 가지가 있던데 이 제품에 들어있던 필터는 ADQ74834312 입니다.

구매하기 편하게 링크!! 69,000원이네요.

건강/소형기기 - 공기청정기로 들어가면 필터 목록이 쫙~ 있어요.

https://www.lgservice.co.kr/shop/selectProductDetail.do

 

케어용품/소모품샵 | LG전자서비스

 

www.lgservice.co.kr

 

안에 들어있던 설명서, 리모컨, 건전지. 설명서는 한 번 읽어보고 넣어뒀어요.

리모컨에 건전지 넣을땐 +가 위로 보이도록!

작동!! 기사님 없이 설치했지만 잘 됩니다. 

그냥 처음에 오셨을 때 설치받을 걸.. 그럼 설명도 더 잘 들었을텐데 후회막심 ㅠㅠ

클린부스터+순환팬 회전모드

운전 모드는 클린부스터, 싱글청정, 오토모드가 있는데요.

저는 평소에는 클린부스터에 순환팬 회전모드까지 켜 놓고, 잘 때는 소음 때문에 싱글청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이 큰 건 아닌데 잘 때는 조금 거슬리더라고요.

처음 설치했을 때 미세먼지 수치예요.

LG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수치가 9, 샤오미 공기청정기도 미홈 어플로 확인했을 때 9로 동일했답니다.

먼지센서 성능은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샤오미는 온도, 습도도 확인할 수 있지만 집에 온, 습도계가 있으니까 아쉬울 건 없고

LG 퓨리케어는 냄새까지 감지하고 굳이 어플을 켜지 않아도 먼지 수치가 확인이 가능한 점, PM 1.0 센서라서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분해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예쁘다!!

결론은 안 팔고 내가 쓰길 잘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