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5, 카페인 함량

by 리리안 2020. 4. 14.
반응형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의 카페인 함량

카페인 농도는 사용된 커피의 양과 사용된 원두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로부스타 품종은 평균 2.4%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반해 아라비카 품종은 1.2%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카페인 캡슐은 카페인 제거 공정을 거쳐 0.1%의 극소량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에 따라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1개의 캡슐 커피는 대략 50~85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캡슐 종류에 따른 카페인 함량 상세 정보는 하기와 같습니다.

▶리스트레토 (25ml), 에스프레소 (40ml), 룽고 (110ml) 커피의 카페인 함량: 50~85ml    (예외: 카자르 120mg, 엔비보 룽고 100ml)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 함량: 2~4mg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의 카페인 함량

카페인 양은 각 네스프레소 커피마다 다르고, 로부스타(Robusta) 원두의 비율과 한 잔을 만드는 데 필요한 커피의 양에 따라 결정되게 됩니다. 버츄오 한 잔 당 카페인 함량은 에스프레소는 60-150mg, 그랑 룽고는 120-200mg, 머그 & 알토는 130-200mg, 하프 카페나토는 90mg, 디카페나토는 4-12mg입니다.

 

하루 권장 카페인은 성인 400mg 이하, 임산부 300mg 이하로 섭취해야 하니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기준 성인 하루 4캡슐, 버츄오는 2캡슐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전자렌지 옆에 자리잡은 쪼꼬미한 미니

이제 캡슐을 추천해 드릴게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으로 매긴 순위이지만 밸런스가 좋은 캡슐이라서 무난하게 마시기 좋을 거예요. 참고로 저는 엄청 쓰고 탄맛 나는 커피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1. 이스피라치오네 제노바 리반토 Ispirazione Genova Livanto (₩590)

테이스팅 모드 : 에스프레소

오랜 시간 미디엄 로스팅한 곡물향과 캐러멜향이 조화로운 커피

이탈리아 북부의 대표 항구 도시인 제노바에서는 최상의 남미산 아라비카를 수입해 달콤한 풍미의 미디엄 로스팅 커피를 즐겨마셨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편히 제노바의 커피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원산지 : 대중적인 맛을 내는 부드러운 브라질산 아라비카를 베이스로 로스팅 과정에서 맥아향과 과일향이 드러나는 중남미 고산 지대의 아라비카를 선택해 블랜딩.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캡슐입니다. 부띠끄 갈 때나 온라인 주문할 때 항상 여러 개씩 구매하는 캡슐이에요. 강추!!

2. 니카라과 Nicaragua (₩690)

테이스팅 모드 : 에스프레소, 룽고

중량 : 5g

블랙허니 가공법은 달콤한 커피를 만드는 가공법 중의 하나입니다. 누구나 이 가공법을 사용할 것 같지만 손이 많이 가는 까다로운 가공법이기에 실제로는 소수의 농부만이 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마스터 오리진 니카라과, ‘블랙허니’ 가공 아라비카는 이 가공법으로 커피를 만듭니다. 그 결과 니카라과산 아라비카는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곡물향의 균형잡힌 커피를 선사합니다.

에스프레소로 내려서 따뜻한 우유를 추가해 라테로 마셔도 맛있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시면 아주 맛있어서 지난 여름에 많이 마셨던 캡슐입니다.

3. 이스피라치오네 피렌체 아르페지오 Ispirazione Firenze Arpeggio (₩590)

테이스팅 모드 :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중량 5.3g

이탈리아 문화 예술의 중심지는 피렌체에서 영감을 받아 짧은 시간 동안 다크 로스팅해 완성한 예술 작품 같은 커피

네스프레소 캡슐 중 가장 인기 있는 캡슐. 과일향+코코아향이 나고 코스타리카산 원두가 베이스이다.

이 캡슐도 정말 많이 마셨어요. 디카페인으로도 나오는 캡슐이라 늦은 저녁에 자주 찾게 되는 캡슐이랍니다.

4. 스쿠로 Scuro (₩650)

테이스팅 모드 : 에스프레소, 밀크 레시피

중량 : 5.5g

최고의 품질을 갖춘 콜롬비아와 에티오피아산 아라비카를 블랜딩한 커피.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3가지 중에 하나인 스쿠로입니다. 키아로, 스쿠로, 코르토 순으로 맛이 진해지는데 저는 스쿠로가 딱이더라구요.  에스프레소로 내려마셔도 되지만 역시 우유를 추가해서 라떼로 먹는게 맛있습니다.

라떼가 먹고 싶을 땐 스쿠로!

5. 캐러멜향 크렘 브륄레 커피 Caramel Creme Brulee (₩690)

테이스팅 모드 :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중량 5g

남미의 최상급 아라비카로 부드러운 브라질산 버번과 습식 가공한 콜롬비아산 커피를 블랜딩하고 카라멜향을 더한 커피이다.

가향이 첨가된 캡슐이에요. 가향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 캡슐은 가끔 생각나는 캡슐이라서 5순위에 넣었어요.

헤이즐넛 커피를 마시는 느낌입니다.

 

TIP

1. 네스프레소 캡슐로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는?

에스프레소(40ml)로 뽑은 후 캡슐은 떨어트리고 룽고 버튼을 눌러 110ml의 물만 추가해보세요.

그럼 150ml의 아메리카노가 완성되면서 세척까지 되니 여러 잔을 뽑을 때 향이 섞이지 않아요.

 

2. 룽고 캡슐은 룽고로 내려 마시는게 제일 맛있다.

룽고 캡슐이 너무 진하다면 물을 추가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에티오피아 캡슐을 마실때 룽고로 뽑아서 물 추가하니 양 많고 연한것이 아침에 마시기 좋았습니다.

 

3.룽고는 110ml, 에스프레소는 40ml, 리스트레토는 25ml이니 취향에 맞게 내려보세요.

4.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실 땐 커피 추출 전 물로만 한번 추출하여 컵을 데운 후 커피를 추출하면 보다 따뜻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5.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땐 잔에 얼음을 먼저 채운 후 커피를 내려보세요. 향이 더욱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