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파이어사가스토리를 보고나서 궁금했던 몇가지

by 리리안 2020. 7. 8.
반응형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는 1956년에 시작한 실존하는 유럽 최대의 음악 경연 대회입니다.

우승하게 되면 다음 해 콘테스트의 개최권을 갖게 되고요.

유명한 가수로는 아바(ABBA)가 1974년 스웨덴 워털루에서 Waterloo라는 곡으로 우승했고

1988년 셀린 디온도 스위스에서 Ne partez pas sans moi라는 곡으로 우승했습니다.

영화에 나왔던 아이슬란드는 1986년 처음 참가를 했고 아직 우승 기록은 없습니다.

작년엔 네덜란드에서 우승을 했는데 올해 코로나 여파로 취소되었다고 해요.

원래는 5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2020에 맞춰서 영화를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로 취소가 되어 6월 26일에 넷플릭스에서 개봉되었답니다.

감독 : 데이비드 도킨

작가 : 윌 페럴, 앤드류 스틸

출연진 : 윌 페럴, 레이첼 맥아담스, 피어스 브로스넌, 댄 스티븐스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 나가서 우승하는 게 꿈인 아이슬란드의 작은 마을 후사비크에 사는 라르스와 시그리트의 이야기가 담긴 영화입니다.

영화는 중간중간 코믹적인 요소가 많이 있고 음악 영화다 보니 영화 속 음악들이 너무 좋더라고요.

레이첼 맥아담스 배우만 믿고 기대 없이 봤던 영화였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강추합니다!!

 

영화에 나온 노래들은 누가 불렀을까?

 

영화 초반에 나왔던 볼케이노 맨, 콘테스트 송인 더블 트러블, 펍에서 부른 자자 딩동, 후사비크

이 네 곡 모두

남자 파트는 윌 페렐이 직접 부르고 여자 파트는 레이첼 맥아담스와 스웨덴 가수 몰리 산덴(Molly Sandén)의 목소리를 섞었는데 톤이 비슷해서 보컬을 구분하는데 어려웠다고 합니다.

노래까지 잘하시다니!!

러시아 가수로 나온 알렉산더 렘 토프 역의 '댄 스티븐스' 

실제로는 영국인입니다.

제목은 lion of love이고 Erik Mjönes라는 스웨덴 가수가 불렀다고 해요.

 

또 참가자들이 떼창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분들은 실제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 참가자들이고 직접 불렀다고 합니다.

 

윌 페렐과 레이첼 맥아담스 나이 차이는?

극 중 친구사이로 나오는 라르스 역의 윌 페렐과 시그리트 역의 레이첼 맥아담스

윌 페렐 1967년 7월 16일 미국

레이첼 맥아담스 1978년 11월 17일 캐나다

11살 차이입니다.

 

어라.. 많이 본 얼굴인데 누구지??

007로 유명한 아일랜드 출신 배우 피어스 브로스넌이 라르스의 아버지로 출연합니다.

아빠는 참 잘생겼는데 말이죠 ㅎㅎ

 

영화에서 카티아나로 활약하는 <데미 로바토> 미국 가수이자 배우입니다.

영화 겨울 왕국에서 크레딧 올라갈 때 나오는 Let it go를 불렀습니다.

 

아일랜드 출신의 그레이엄 노튼 영국 BBC 채널에서 그레이엄 노튼 쇼를 진행 중입니다.

 

노래가 너무 좋아서 지금도 멜론으로 듣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Husavik♡

 

마지막으로 아이슬란드 후사비크의 전경입니다. 약 2,000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