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껍질째 먹으면 안좋은 식품

by 리리안 2019. 7. 15.
반응형

1. 은행

은행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씨를 보호하는 Bilobol(빌로볼)과 ginkgoic acid(은행산)

이란 독성물질 때문입니다.

Bilobol은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맨손으로 손질하지 않도록 하고 ginkgoic acid는 섭취시 중추신경계통을 손상시킬 수 있어 반드시 제거하고 먹어야 합니다.

때문에 기억력 증진을 위해 섭취하는 은행나무 추출물 징코에도 소량의 깅골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깅골산이 적게 함유된 것을 구입해 먹는것이 좋을듯합니다.

2. 감

감 껍질에는 탄닌 성분이 많습니다. 이 탄닌 성분이 떫은맛을 나게 합니다.

탄닌 성분의 항산화효과, 중금속 배출 등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감 껍질을 차로 끓여 먹기도 하는데

소화를 방해하고 지방과 잘 흡수하여 변이 굳어 변비가 생길 수 있으니 소화력이 약하거나 변비가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을 좋을듯합니다.

3. 감자

감자의 껍질에는 alkaloid(알칼로이드)와 solanine(솔라닌)라는 독성물질이 있는데 많이 먹을경우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싹이 나고 초록색으로 변한 감자에는 솔라닌의 양이 늘어나니 절대 섭취하면 안됩니다.

 

최근에 GMO 감자가 수입허가가 되었는데요.

오래 놔둬도 색이 변하지 않고 튀겼을 때 유해 물질이 생기지 않는 유전자 변형 감자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감자를 개발한 caius Rommens 박사의 <판도라의 감자:최악의 GMO>라는 책이 출판되었는데

자신이 개발한 GMO 감자를 퇴출시켜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감자의 색이 변하지 않는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게 감춰지는 것이고, 보통 감자보다 chaconine-malonyl(차코닌 말로닐), alpha-aminoadipate(알파-아미노아디페이트), Tyramine(티라민)과 같은 독성물질을 더 많이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GMO 수입이 가장 많은 수입국가라고 하던데 GMO 표시제는 당연히 표시해 줘야하는거 아닐까요?

수입하지 않으면 더 좋겠지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