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정성가득 우리집 반찬 9가지 리뷰

by 리리안 2020. 4. 29.
반응형

한국인은 밥심이라고들하죠.

나가서 사 먹는 밥도 맛있고 치킨, 피자, 햄버거 등 배달음식도 너무 좋지만

간단히 반찬 몇 개로 끼니를 해결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2인 가족이다 보니 반찬을 만들어도 버리는 재료가 많고 많이 만드나 적게 만드나 들어가는 노동은 비슷하고

반찬을 사 먹어보기로 하고 근처 롯데마트에서 사 먹기 시작했는데 음식물 쓰레기도 줄고 식비가 차이가 없는 거예요.

그런데 가격도 그렇고 맛도 엄~청 맛있지는 않아서 인터넷으로 한번 주문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공유해보아요.

배송비는 3천원인데 35,000원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송이에요.

 

 

치킨깐풍기, 꼬막무침, 삭힌마늘쫑무침, 오뎅볶음, 국산더덕무침, 김치전, 모듬비빔나물, 양념묵은깻잎절임, 통마늘장아찌

이렇게 9가지를 시켜봤어요.

아이스팩이 녹지 않게 배달되었고 포장이 아주 깔끔하더라구요.

반찬마다 붙어있는 안내지도 마음에 들었어요. 잉크젯으로 인쇄되어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치킨깐풍기(약 170g) 3,600원

닭고기55%,정제수,쌀가루,돼지지방,쇼트닝,밀가루,치킨꼬치용가루,건식빵가루,양파,마늘,대두유,향미유,분말결정포도당,L-글루탐산나트륨,정제소금,양파분말,설탕,인산염혼합제제,후추분,깐풍기시즈닝분말,쇠고기맛다시,생강,고춧가루(국내산70%,중국산30%),마늘(국내산),간장,물엿,설탕,액젓,통깨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냉장 6일

나쁘지 않았다. 딱히 맛있지도 않았기에 다음엔 안시켜먹는걸로.

 

 

꼬막무침(220g) 5,000원

국내산(꼬막,양파,부추/쪽파), 당근(중국산), 간장, 물엿, 참기름, 통깨, 고춧가루(국산70%,중국산30%)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냉장 5일

엄마가 해주던 맛, 꼬막 좋아하는 남편이 너무 맛있다며 ㅎㅎ 모래 하나 안 씹혔고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꼬막무침은 다음에 시킬 때도 담는 걸로!

 

 

삭힌마늘쫑무침(180g) 3,600원

삭힌마늘쫑(중국산), 삭힌마늘(중국산), 고추장, 고춧가루(국산70%,중국산30%), 올리고당, 통깨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30일 이내 섭취, 냉장보관

엄마가 해주던 맛. 마늘쫑 잘 안 먹는 남편도 젓가락이 자주 가던 반찬이에요. 마늘쫑은 부드럽고 마늘은 아삭하고 맵지 않아요.

 

 

통마늘장아찌(200g) 3,600원

알마늘(중국산), 식초, 소금, 설탕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2개월이내 섭취, 냉장보관

어렸을 때 도시락 반찬으로 싸주셨던 기억이 나서 담아봤는데 그때 그 맛이네요.

한 알씩 잘 뽑히지 않아서 조금 힘들었어요.

 

 

양념묵은깻잎절임(220g) 3,600원

중국산(깻잎, 고춧가루, 물엿, 간장, 설탕, 마늘, 멸치액젓, 파, 새우젓, 당근, 고추씨, 참깨, L-글루타민산나트륨, 소르빈산칼륨)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2개월 이내 섭취, 냉장보관

제가 묵은 깻잎 정말 좋아하거든요. 여기것도 맛있긴 한데 조금 달아요. 깻잎은 롯데마트 반찬집이 더 맛있는듯.

 

 

국산더덕무침(170g) 6,300원

더덕(국내산), 고춧가루(국산70%,중국산30%), 마늘(국산), 고추장(국산), 올리고당, 설탕, 액젓(국산)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냉장 7일

어렸을 땐 안 먹었던 반찬인데 나이가 들면서 입맛이 변하나 봐요. 요즘은 더덕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국산이라 그런지 완전 맛있었어요. 또 시킬거에요.

 

 

오뎅볶음(200g) 2,600원

부산어묵, 국내산 대파,양파, 식용유, 간장, 설탕, 물엿, 고추장, 당근(중국산), 굴소스, 참기름, 통깨, 깨소금, 고춧가루(국산70%, 중국산30%)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냉장 10일

어렵지 않고 남편이 좋아해서 자주 해줬던 반찬인데요.

사먹는게 훨~씬 맛있네요. 

 

 

김치전(350g) 3,900원

김치(중국산), 밀가루, 식용유, 소금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냉장 5일

김치전은 사진을 못 찍어서 판매하는 사진인데요. 사진과 같이 김치전 한 장을 반으로 나눠서 돌돌 말아서 담겨져 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먹으니 엄청 맛있었어요. 별미로 하나쯤 시키는거 강추!!

반죽도 따로 팔아요. 600g에 5,600원

 

모듬비빔나물(360g) 5,900원

콩나물(국산), 시금치(국산), 도라지(중국산), 고사리(중국산), 식용유, 미역줄기(국산), 당근(중국산), 마늘(국산), 소금, 참기름, 통깨, 파(국산), 액젓

유통기한 : 발송일로부터 냉장 5일

저는 처음에 다 넣고 비비자고 했는데 큰일 날 뻔! 남편 말대로 반만 넣고 밥, 깨, 참기름 넣고 비벼먹었어요. 4인분 정도입니다.

이거는 진짜 괜찮은 것 같아요. 둘이서 비빔밥 해 먹고 싶은데 재료들 다 데치려면 일도 많고 양도 너무 많아져서 사 먹었거든요. 해 먹었다면 아마 일주일 내내 비빔밥 먹어야 할지도.. ㅋㅋ

 

인터넷으로 반찬 시켜먹는 거 처음인데 다른 곳 시켜볼 필요도 없이 그냥 여기서 계속 시켜먹으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여기는 대구 북구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반찬 시키시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지역별 나트륨 배설량이 충청(3755.9mg), 전라(3652.8mg), 수도권(3617.3mg), 경상권(3226.4mg) 순이라고 합니다. 경상도 음식이 짜다는 속설과는 연구결과가 다르네요.

 

반응형

댓글